메뉴 건너뛰기

배경이미지
소장 인사말

 

뇌교육학은 뇌의 무한한 가능성에 대한 신념을 토대로 뇌 계발의 원리와 방법을 체계적으로 탐구하는 학문으로 뇌관련 제반지식을 활용한 융복합적인 학문활동과 교육을 통하여 인류의 건강, 행복, 평화의 증진과 실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류는 개인, 인종, 종교, 국가 간의 갈등을 비롯한 인류가 처한 제반 문제는 특정분야의 전문지식만으로는 해결하기 어려운 많은 문제를 야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통합적인 사고와 뇌에 대한 관점의 전환이 요구됩니다.

 

뇌는 인간과 관련된 제반 문제를 제기하는 동시에 해결의 열쇠를 제시할 수 있는 대상입니다. 뇌교육연구소는 이러한 뇌에 대한 속성과 더불어 뇌에 관한 과학적인 이해와 체험적인 검증을 바탕으로 뇌기능과 뇌 계발에 관한 새로운 지식을 창출함으로써 인간 뇌의 한계에 대한 기존 패러다임을 대체하는 새로운 패러다임 정립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뇌는 탐구의 역사상 인류에게 남은 마지막 처녀지라고 일컬어지고 있습니다. 뇌교육연구소는 뇌교육학 발전을 위하여 전문가 및 학생들의 자유로운 교류와 다양한 탐색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는 거점으로서의 역할을 함으로써 뇌교육학 발전의 산실이 되고자 합니다.

 

자신의 뇌에 관하여 더 많이 알고 더 많은 체험과 탐구를 통하여 뇌를 보다 더 잘 활용에 관심이 있는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언제라도 환영합니다.

감사합니다.